역사가 살아 숨쉬는 이곳은 부산박물관
정관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 개최
◈ 어린이날 맞이 문화행사 3종 마련… ▲뮤깨비는 어디에 ▲뽑기뽑기 프로그램은 5.4. 09:00~17:00 운영, ▲뮤깨비 스티커 배부는 5.4.부터 재료 소진 시까지 진행
◈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 선착순 접수(300명) 진행, 참가비 무료
□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정관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월 4일 뮤깨비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상설전시와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인 ‘뮤깨비는 어디에’와 ‘뽑기뽑기’, ‘뮤깨비 스티커 배부’, 총 3종의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 문화행사 3종 중 '뮤깨비는 어디에'와 '뽑기뽑기' 프로그램은 5월 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뮤깨비 스티커 배부'는 5월 4일부터 연휴 기간 재료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 ‘뮤깨비는 어디에’는 3층 로비에서 문제지를 받아서 상설전시실 <소두방의 생활>을 관람하며 문제를 풀어오면 된다. 대상 인원은 어린이 300명이다.
○ ‘뽑기뽑기’는 ‘뮤깨비는 어디에’를 완료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억의 뽑기놀이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도구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참가자 전원이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300명) 접수로 이뤄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화행사는 각 행사별 재료 소진 시 마감된다.
□ 박미욱 정관박물관장은 “어린이날에 우리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 051-720-69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