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립박물관, <제21회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개최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허미연
작성일
2024-04-29
조회수
353
내용

 

부산시립박물관, <제21회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개최

◈ 5.18. 9:30 부산박물관 전시실과 야외전시공간에서 개최… 시상 없이 주말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

◈ 내일(30일) 오전 10시부터 시역내 초등생 가족 100팀 대상 온라인 선착순 접수 진행

 

 

□ 부산시립박물관(이하 부산박물관)은 오는 5월 18일 오전 9시 30분 부산박물관 전시실과 야외전시공간에서 <제21회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는 초등학생들이 문화유산에 애정을 가지고 상상력을 통해 문화유산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대회의 장으로,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부산박물관 대표 문화행사다.

 

□ 올해 대회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일에 별도 시상 없이 개최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 기존에는 시상을 위해 공정성을 보장하고자 휴관일인 월요일에 개최하고 보호자의 전시실 입장을 제한했으나, 이번 대회는 시상 없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말에 개최하는 축제 형식으로 재기획했다.

 

□ 대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30분 동안 부산박물관 부산관 1층에서 대회 등록 및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 후 오전 10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참가자들이 제출한 작품은 머그컵에 인쇄·제작해 참가상으로 제공하며, 6월 중 각 가정에서 받아 볼 수 있다.

 

□ 한편, 부산박물관은 이번 그리기 대회에 함께 참석한 가족들을 위해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 부산을 기반으로 성장한 한국 대표 기업가들의 대(代)를 이은 문화유산 사랑을 보여주는 「수집가 傳 - 수집의 즐거움 공감의 기쁨」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다.

 ○ 또한, 사진 촬영 공간(포토부스)을 마련해 가족이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으며, 유물 캐릭터 디자인의 건식 타투 스티커, 동반 유아를 위한 색칠 도안 등도 제공한다.

 

□ 부산지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내일(30일) 오전 10시부터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초등학생 가족 100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이번 대회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창의성을 평가하지 않고, 문화유산에 애정을 가지는 마음 자체를 소중히 여기고자 재기획된 문화행사”임을 강조하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주말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museum.busan.go.kr/busan/opboard/1622031)을 참고하거나 교육홍보팀(☎051-610-718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