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박물관, 초등생 대상 체험 교육 「주말엔 박물관」 운영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허미연
작성일
2024-03-12
조회수
238
내용

 

부산박물관, 초등생 대상 체험 교육 「주말엔 박물관」 운영

◈ 3~11월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문화유산 보존과학자'를 주제로 주말 교육프로그램 운영

◈ 문화유산 개념과 보존과학자의 역할 등을 알아보는 시청각 수업과 토기 복원 실습을 통한 역할 체험 등으로 진행

◈ 참가 신청은 매월 해당 교육이 있는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 참가비 무료

 

 

□ 부산시립박물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 초등학생들을 위한 주말 교육프로그램 「주말엔 박물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주말엔 박물관」은 평일 박물관 관람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을 위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 매년 다양한 주제 아래 부산지역 초등학생들의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 올해 교육은 <나는 문화유산 의사>라는 주제로, 문화유산 보존과학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토기 복원을 통해 역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 교육은 ▲문화유산의 개념과 보존과학자의 역할, 보존처리 방법에 대한 시청각 수업 ▲ 토기 복원 실습을 통한 보존과학자 역할 체험 순으로 진행한다.

 ○ 특히, 체험 교육은 시청각 수업을 통해 학습한 토기 복원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며 훼손된 유물의 보존처리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으로, 결과물(복원된 토기)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2024 주말엔 박물관 ‘나는 문화유산 의사’ 개요>

   ㅇ 일    시 : 3월 ~ 11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10:00~11:30, 13:00~14:30

   ㅇ 대    상 : 회당 초등학생 20명 

   ㅇ 교육내용 : 문화유산 보존과학자의 역할 이해 및 토기 복원을 통한 역할 체험

   ㅇ 참가신청 : 교육이 있는 주 화요일 10:00 ~ 금요일 18:00 

                (부산박물관 누리집, 선착순 마감)

 

 

□ 부산지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교육이 있는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부산박물관 누리집에서 회당 20명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부산박물관을 방문해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즐거운 배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올 한해도 우리박물관의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립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홍보팀(☎051-610-718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