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박물관-한국도로공사, 교류기획전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전시운영팀
전화번호
051-610-7144
작성자
송영진
작성일
2023-06-06
조회수
1656
내용

 부산박물관은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어제(23일) 한국도로공사 본사(김천)에서 2023년 부산박물관 교류기획전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경부고속도로, 부산으로 향하다> 교류기획전을 성공리에 개최하기 위한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부산박물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1970년대 경부고속도로 건설의 중요성, 국토의 대동맥 건설을 통한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부산의 세부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경제생활 및 여가문화의 변화 등을 두루 살펴보면서 향후 부산의 새로운 미래비전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협약이 체결됨으로써 ▲부산박물관은 전시회 개최, 도록 발간 등 전시 관련 실무를 맡고, ▲한국도로공사는 경부고속도로 등 관련 전시를 위한 실물자료 및 영상, 사진 자료 등을 제공한다. 또한 관련 주제에 대한 공동홍보 및 학술교류를 통해 시민 모두에게 다가설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교류할 계획이다.

 

  정은우 부산박물관장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경부고속도로 관련 한국도로공사 소장 실물 자료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반기 부산박물관의 교류기획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