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박물관-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 MOU체결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송영진
작성일
2022-03-03
조회수
3330
내용

부산박물관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 박물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운영을 위한 부산박물관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MOU체결
- 출처 및 제공 : 부산박물관/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


◈ 3.3(목) 10:00 부산박물관 회의실에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운영 제반 사항 지원 등 상호 협력 약속

◈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해, 지역 내 아동의 전통문화 이해도 높이고 전인적 성장 도울 것으로 기대

 

 

 부산시립박물관은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단장 이승정)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우리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지역 내 아동의 이해도를 높이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어제(3일) 오전 10시 부산박물관 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과 이승정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장이 직접 참석했다. 두 사람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시립박물관이 지역 내 아동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면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이 아동의 참여와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등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부산시립박물관은 지난 2015년부터 <드림드림 박물관>, <박물관 어울림 교육한마당> 등 다양한 교육·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맞춤형 역사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일선 지역아동센터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부산시립박물관과 관내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하는 <드림드림 박물관> 프로그램을 통해 ‘동래부순절도(육군박물관 소장)’ 그림을 중심으로 임진왜란 당시 부산의 역사에 대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을 통해 단체로 접수하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문화재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콘텐츠를 개발·제공해 지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과 긴밀히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