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코로나19 시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놀자! -

부산박물관, 비대면 「온라인 놀이터」 운영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송영진
작성일
2021-05-14
조회수
34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다양한 비대면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공간 ‘온라인 놀이터’ 올해 12월까지 상시 운영…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 교육행사 > 온라인 놀이터’에서 이용 가능 ◈ 유물 컬러링, 학습 동영상 연계 출력용 보드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 부산박물관은 올해 12월까지 ‘온라인 놀이터’를 상시 운영해, 집에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놀이터’는 누구나 부산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 내 ‘교육/행사’에 이용할 수 있는 교육공간이다. 부산박물관은 이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로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이 각 가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내려받아 우리의 전통문화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유아를 대상으로 한 구연동화 ‘우편으로 만나는 박물관 요미조미’와 ▲송하호작도, 남계우 필 호접도, 백자청화운룡문호 등 부산박물관 소장유물의 도안을 집에서 출력해 색칠할 수 있는 ‘유물 컬러링’ 프로그램이 게재돼 있다. ‘유물 컬러링’은 향후 보다 다양한 유물의 도안이 추가 확충될 예정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달콤한 박물관’과 ‘전시실을 채워라’ 등 2종의 보드게임이 제공된다.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달콤한 박물관’은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아이스크림 디자인의 유물 카드 30종을 집에서 출력해 활용할 수 있는 메모리 게임이다.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한 ‘전시실을 채워라’는 학습 동영상을 살펴보고, 30종의 유물 카드와 보드를 출력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송의정 부산박물관 관장은 “코로나19로 박물관 방문 등 바깥 활동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온라인 놀이터’ 코너를 통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비대면 교육콘텐츠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손쉽게 접하고 이해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 051-610-71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