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 정관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잔치」 개최 -

즐거운 어린이날, 박물관으로 가자!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720-6921
작성자
조재용
작성일
2019-04-28
조회수
82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5.4.~5.5.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잔치」개최 ◈ 즐거운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정관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문화행사로 5월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날 박물관 새싹잔치」를 개최한다.

 

  방문객들은 오전 10시부터 정관박물관 3층 어린이체험실에서 <점과 선으로 그리는 우리 유물>, <소두방 배지 만들기>의 2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점과 선으로 그리는 우리 유물>은 여러 개의 점을 순서대로 연결하여 유물 형태를 그려내는 것으로 정관박물관의 대표유물인 새모양토기와 집모양토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끝까지 완성한 어린이들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기념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 집모양토기: 부산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99호(2019.4.10.자 지정) 

 

  <소두방 배지 만들기>는 박물관 전경이나 소장 유물과 관련된 그림을 직접 색칠하여 꾸미고, 핀버튼 배지로 제작하는 체험활동으로 참가자들은 나만의 배지를 완성해 가져갈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들이 주어진 과제를 직접 수행하는 체험과정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날 선물까지 받아갈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박물관은 11월까지 매월 2·4째 토요일 오후 3시에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토요상설 교육프로그램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5월 31일 <부산 문화가 있는 날> 10시에는 성인 대상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인「정겨운 우리 그림, 민화」수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을 참조하거나 전화(☎051-720-69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