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년 정관박물관 특별기획전 "신神과 함께-도깨비 모시기" 개최 알림

부서명
정관박물관
전화번호
051-720-6921
작성자
이은혜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2098
내용

 <2023년 정관박물관 특별기획전 '신神과 함께-도깨비 모시기' 개최 알림>

 

 

 정관박물관은 한국의 신神 도깨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의 지평을 확대하기 위해 '신神과 함께-도깨비 모시기'를 운영합니다.

 

 이번 전시는 도깨비로 불리는 고대 유물과, 도깨비의 형상 · 능력 · 특성들을 기록한 선조들의 자료를 통해 우리나라 도깨비를 탐색하고 도깨비의 정체와 의미를 조명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도깨비는 우리 민족의 심성과 물질적 욕망, 그리고 시대가 투영된 존재로 오랜 시간을 우리와 함께 공존해왔습니다. 이번 전시가 도깨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탐색의 첫걸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 제목 : 신神과 함께-도깨비 모시기

 

◎ 기간 : 2023. 9. 12.(화) ~ 2023. 12. 10.(일)

 ※ 기간 내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그 다음날 휴관

 

◎ 장소 : 정관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

 

※ 안내 사항

 1. 본 전시는 어린이 체험형 전시가 아닌 학술전시로, 전시장 내부가 다소 어두울 수 있습니다. 

 

 2. 개인 관람의 경우 별도의 예약 없이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단, 단체관람객 및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전시실 혼잡시 관람 인원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3. 원활하고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하여 주중 단체관람의 경우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주소에 연결된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체관람예약 안내  ◀ 클릭!

    ( 주소 : https://museum.busan.go.kr/jeonggwan/jgboard/1578987 )

 

 4. 연출공간이 협소하여 유아․ 어린이 단체의 도깨비 연구소의 체험을 제한합니다.

    체험물 관련 안내는 1층 안내데스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