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0년 유아단체 교육 프로그램 <올망졸망 박물관> 안내

부서명
정관박물관
전화번호
0517206952
작성자
박수현
작성일
2020-09-15
조회수
2563
내용

정관박물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박물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유아단체를 위하여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 발송합니다.

 

 

관심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청대상 : 부산 내 5~7세 유아 교육기관

 

 

2. 신청방법 : 온라인신청 / 선착순 마감(2,500명-기관당 최대 100명 신청가능)

 

 

   ① 정관박물관 누리집 > 교육/행사 > 올망졸망박물관 > 접수   

   ② 부산광역시 통합예약 누리집 > 올망졸망박물관 검색 > 접수

    ▷ 빠른 신청을 위하여 부산광역시 통합예약 누리집 회원으로 가입 추천

    ▷ 신청화면에서 신청일 10월 05일(월) 선택 (접수 편의상 지정된 날짜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됨) 

    ▷ 신청정보 기입(필수입력 : 신청자 이메일, 단체기관명, 전화번호, 우편주소) 

  

3. 신청일시 : 2020. 9. 22. (화) 10:00 ~ 선착순 마감(2,500명-기관당 최대 100명 신청)

  

4. 비    용 : 무료

 

 

5. 교육 프로그램 개요

  ○ 제    목 : 올망졸망 박물관 「아기새 소리의 대모험」

  ○ 구    성 

      - (1차시) 새의 특징을 알아보고 부채(2차시-신체활동교구) 꾸미기

      - (2차시) 동화영상을 보면서 아기새를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다양한 과제해결

○ 이용 방법 

     ▷ 각 기관별 담당 선생님이 함께 발송되는 학습지도안과 영상물을 참고하신 후 

     ▷ 제공된 교구재(영상물, 부채, 활동지, 스티커)를 활용하여 기관별 사정에 맞게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재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놀이 학습을 진행합니다.

     ▷ 그 외 학습 관련 궁금하신 점은 이메일 또는 전화(051-720-6952) 문의 바랍니다.

  

6. 결과 제출 : 11월 20일(금)까지 제출

  ○ 첨부된 <결과보고서 서식> 활용, 제출일까지 이메일(danjihana@korea.kr) 송부

  

7. 교육 자료 이용 시 유의사항

  ○ 교육 자료의 무단배포 및 불법복제를 금하며, 저작권은 정관박물관에 있습니다. 해당 자료의 무단 사용 및 편집, 배부(개인 또는 단체)할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자료는 신청하신 단체 소속 어린이의 교육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목적이 완료된 이후에는 반드시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교육 자료를 제공받아 교육하였음을 사진을 포함한 결과보고서로 증명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진은 박물관 출판물에 교육 또는 홍보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신청을 위하여 작성한 개인정보(교육기관 정보)는 프로그램이 완료될 때(결과보고서 제출)까지 보관하며, 그 이후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