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겨울방학 어린이박물관교실 개최 안내(접수 전 필독)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이정은
작성일
2018-12-18
조회수
6033
첨부파일
내용

 

부산박물관에서 운영되는 모든 교육프로그램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힙니다.

또한 자세한 교육내용은 홈페이지에 개재되오니 전화 문의 전 자세히 읽어 봐 주십시오.

 

부산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이 즐겨 볼 수 있는 “나는 부산박물관 학예연구사” 직업체험을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프로그램 개발: 이정은 학예연구사

프로그램 운영: 부산박물관 교육강사

 

방학프로그램 확정 문자(박물관 발송) 없이 핸드폰 캡쳐 화면만 있을 경우 접수가 안 된 것이므로 입장 불가합니다.  참고해주십시오

예비 초1 은 참가 어렵습니다.

 

수업안내 

1. 기 간 : 2019년 1월 9일(수) - 18일(금) (기간 내 수·목・금요일) 

 

2 시  간 : 오전 10:00 - 12:00, 오후 14:00 – 16:00 (오전, 오후 중 한번만 선택) 

 

* 3일 연속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1인당 1일 1회만 신청하십시오.  

 

3. 장 소 : 부산박물관 교육실 

 

4. 교육내용 : 나는 부산박물관 큐레이터

1) 큐레이터 업무인 발굴 유물 일지 적어보기, 유물포장해보기, 유물 라벨 적어보기 등 학예연구사(큐레이터) 간접 직업 체험

2) 직업체험 이후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아쿠아비즈 유물 모형 

 

5. 대 상 : 초등학생 1-6년 (회당 30명) *예비 초1 제외

 

6. 수강료 : 무료  

 

7. 접수기간 : 2019. 1. 3.(목) 09:00 접수시작(회당 30명)

- 1월 9일~11일 프로그램 : 1. 7.(월) 마감

- 1월 16일~18일 프로그램 : 1. 14.(월) 마감

 

8. 접수안내 (필독)

1) 학부모 로그인 시 1인당 참가학생 1명 접수 가능 

2) 학생아이디가 있을 경우 그 아이디로 직접 참가 신청 하십시오.

3) 자녀가 2명이상일 경우 자녀별 개인아이디를 직접 만들고 접수하시면 원하시는 자녀들이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특히 다둥이인 경우 자녀별 개인 아이디 필히 만들고 신청하셔야 됩니다.

4) 신청한 학생만 입장됩니다. 신청 안 된 형제 자매들은 동반입장 절대 불가이며 학부모님들도 입장불가입니다.  

5) 접수 완료를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확정 문자는 접수 완료된 경우에만 발송됩니다.

접수 완료가 아닌 화면을 캡쳐 해서 오시더라도 확정 문자 없이는 입장 절대 불가입니다.

● 예시 : 본인 이름과 날짜가 들어간 접수 중 화면은 무효. 박물관 발송 확정문자가 있어야 입장가능

6) 본인이 신청한 접수일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입장 시 발송된 참가확정 문자내역 확인 예정입니다. 

7) 접수 시 본인 전화번호 정확하게 기재. 문자내역을 확인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십시오. 

8) 본 프로그램은 반드시 사 전 접 수 입니다. 현장접수는 절대불가입니다.  

 

9. 참가확정문자발송 : 프로그램 운영 하루 전 오후 18:00시 이후

 

컴퓨터 접수 오류 관련하여 알아두십시오 

1. 부산박물관 홈페이지는 부산시청 홈페이지를 서버로 운영되므로 서버시간인 오전 9시가 되어야 신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개인 컴퓨터 시간(또는 핸드폰 시간)과 시청 컴퓨터 서버시간에 다소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시청 서버시간 기준 오전 9시가 되어야 접수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므로 미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분들은 지속적으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셔야 서버시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접수창이 생성됩니다. 

3. 접수가 성공적으로 되신 분은 접수완료 라는 창이 뜹니다. 접수 완료 창까지 보셔야 문자를 받을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입장 불가입니다.  

4. 접수일에는 전화문의가 많으므로 전화로 개별 접수 확인은 어렵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5. 궁금하신 사항은 051-610-7182(주말 051-610-7111) 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알아두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며 저예산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신청이 안된 학생들은 절대 입장 불가이며 민원 제기가 많으므로 현장 접수는 어떠한 경우에도 없습니다. 

 

또한 참가 확정 문자가 없을 경우 신청이 안된 것이므로 입장 절대 불가입니다. 접수 완료가 없는 캡쳐 화면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상기계획은 운영사정상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