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립박물관, 2020년 박물관 교육강사 공개모집 실시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송영진
작성일
2019-12-16
조회수
716
첨부파일
내용

- 부산시립박물관, 2020년 박물관 교육강사 공개모집 실시 -
더 다양한 박물관 교육을 위한 ‘능력자’를 찾습니다!


◈ 풍부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강사 공개모집 실시
◈ 전 연령·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박물관 교육 진행… 일자리 창출 효과도


  부산시립박물관(관장 송의정)은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박물관 교육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2020년 박물관 교육강사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투어 분야와 일반분야이다.


▲투어 분야는 부산박물관 상설전시해설이 가능한 자로 면접과 시범강의를 통해 선발된다. ▲일반분야는 유아에서 성인에 달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가능한 자로, 박물관·미술 관련 학사 이상 전공자 또는 국·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 공공기관 등에서 1년 이상 역사·미술 교육 분야에서 근무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채용되면 내년 3월부터 1년간 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부산박물관은 이번 모집부터 ‘미술 전공 부분’을 신설하여 좀 더 다양한 형태의 박물관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강사 인력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공휴일인 25일은 제외된다. 접수는 부산박물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는 12월 31일 발표할 계획이며 서류합격자에 한해 면접과 시범강의가 진행된다. 면접은 내년 1월 6일에, 최종 합격자 발표는 1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051-610-7182)으로 문의하거나 부산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강사 채용은 전 연령대와 각 계층을 아우르는 박물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시행되어 왔다”며 “능력 있고 관심 있는 관련학과 전공자 및 경력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