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박물관 청년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강승희
작성일
2019-11-19
조회수
578
첨부파일
내용

-부산박물관 청년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학예연구사,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개최!

 

◈ 부산박물관, 12. 6.(금) 청년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학예연구사,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개최

◈ 국립경주박물관, 울산박물관 등 여러 기관 학예연구사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박물관 업무 소개

 

  부산시(시장 오거돈) 부산박물관은 오는 12. 6.(금), 부산박물관 소강당에서 대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학예연구사,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예연구사,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학예연구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대학원생 및 청년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부산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강사로 나섰던 작년과 달리 여러 기관의 생생한 업무 경험을 듣기 위하여 국립경주박물관, 울산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소속 학예연구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강사로 나서는 학예연구사들은 본인들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일반에는 공개되지 않는 부산박물관 수장고 내부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각 대학 역사 관련 학과 사무실로 신청하거나,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개별 인터넷 접수(http://museum.bu san.go.kr/busan/index▷교육/행사▷접수)할 수 있다. 희망 학생에 한하여 각 학과 사무실로 수업 확인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그 외 기타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는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 051-610-7182)으로 하면 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학예연구사,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통해 학예연구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