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박물관 교육체험전시 <박물관 놀이터> 개막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4
작성자
강승희
작성일
2019-06-25
조회수
1554
첨부파일
내용

- 박물관에서 얼마나 재밌게 놀았는지 소문냅니다~ -
부산박물관 교육체험전시 <박물관 놀이터> 개막


◈ 6.28.(금)~7.21.(일) 제17회 문화재 그리기대회 수상작 및 부산박물관 교육체험 성과를 전시한 <박물관 놀이터> 진행
◈ 더 재밌는 박물관 놀이터 만들기를 위한‘함께 만드는 꽃나무’행사 진행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은 6월 28일(금)부터 7월 21일(일)까지 24일간 부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교육체험전시 <박물관 놀이터>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개관 이래 부산박물관이 기획‧운영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중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교육체험성과물과 6월 3일에 진행된 제17회 문화재 그리기대회 수상작 60여 점을 함께 선보인다.

 

  부산박물관은 개관 이래로 독창적이고 다양한 교육체험 및 문화행사를 기획‧운영해왔으며 유아~성인까지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부산박물관의 대표적인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박물관 요미조미>, 초등 대상 프로그램인 <토요박물관교실>,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중학생 창의 체험>등에서 사용된 체험교구와 가족 대상 프로그램 <명절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박물관 투어>, 성인 대상 프로그램 <박물관 대학>, <역사문화강좌>등의 다양한 성과물을 전시한다.

 

  또한 제17회 문화재 그리기대회 대상(부산광역시장상)인 사동초등학교 2학년 장명희 어린이의 <두 귀 달린 항아리>. 최우수상(부산광역시교육감상)인 가야초등학교 6학년 임은지 어린이의 <오랜 세월을 거친 토기> 등 수상작 60여 점을 전시한다. 어린이들의 눈에 포착되어 순수하고 감동적으로 그려진 문화재의 모습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시 마무리 부분에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부산박물관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나 더 재밌는 박물관놀이터 만들기를 위한 교육체험 등을 적는 “함께 만드는 꽃나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박물관이 유물 수집이나 전시 뿐만 아니라 박물관이 영원한 평생교육의 장소라는 점을 많은 시민들이 알게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박물관에서 즐겁게 만든 결과물을 보며 박물관이 진정한 쉼터와 놀이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 개막일인 6월 28일(금) 오후 4시에는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제17회 문화재 그리기대회 시상식이 진행되며, 오후 5시부터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이바디예술단 “사물아 놀자”의 부산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이 진행된다. 또, 6시부터 이성훈 큐레이터의 “고고학과 인류의 문화”전시 해설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