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문화예술 교육강사 역랑강화 전문교육 실시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이정은
작성일
2019-04-26
조회수
526
첨부파일
내용

부산박물관, 부산 문화예술 교육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강사 역랑강화 전문교육 실시


◈ 부산박물관, 소속 교육강사 및 부산 시내 문화예술 유관기관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인력들을 위한 전문 강좌 실시
◈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넷째 주 월요일에 부산박물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교육 전문가 강의를 순차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 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서 전문가 집단을 위한 특별한 교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매년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산박물관은 올해 부산박물관 및 소속박물관, 부산 시내 문화예술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넷째 주 월요일에 부산박물관에서 개최될 이번 강좌에는 다양한 지역과 박물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각 기관별 프로그램의 내용과 개발사례, 기획의도, 운영 방안 등을 총체적으로 들어볼 수 있다.

 

  첫 강의는 5월 27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박물관에서 유익하게 노는 법”(국립중앙박물관 박연희 학예연구사), 오후 4시부터 “제주도 본태미술관 체험교육 운영”(본태미술관 송자민 학예연구사)로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부산현대미술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담당 학예연구사들의 강의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부산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교육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부산 시민 및 부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한 층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부산 대표 선진 문화예술기관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부산박물관 전문가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특정 기관(부산 시내 문화예술역사 관련 기관)에 소속되어 교육강사 활동을 하고 있는 강사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신청 기간에 맞춰 부산박물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이메일 jelenalee@korea.kr 또는 팩스 051-610-7140).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610-7182)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