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5월 <박물관 어울림교육한마당> 개최

부서명
교육홍보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이정은
작성일
2019-04-18
조회수
195
첨부파일
내용

- 따뜻한 봄날, 부산박물관에서 즐거운 체험을 !-
5월 <박물관 어울림교육한마당> 개최

 

◈ 부산광역시박물관협의회 소속 국․공․사립 및 대학박물관 18개 기관 참여
◈ 오는 5월 18일(토), 13:00~17:00, 부산박물관 야외마당에서 각 박물관별 대표 교육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박물관 축제의 날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은 오는 5월 18일(토) 부산박물관 야외마당에서 <박물관 어울림교육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박물관과 부산광역시박물관협의회 소속 18개 박물관의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한자리에 모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부산지역의 다양한 박물관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박물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마상재’ 부산 역사 액자만들기!>, <복천동고분 등잔 모양 토기 만들기>, <피란수도 부산문화재 미니어쳐만들기>, <연등만들기>, <부채에 스미는 5월 단오>, <가족과 함께 땅 속 탐구>, <으랏차차! 나만의 히어로 만들기>, <향기로운 기장 도자>, <빗살무늬토기 태양광 조명만들기>, <녹색순교, 5월의 향기 비누만들기>, <십자가 무늬 손수건 염색하기> 등 각 박물관의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제공된다. 또한 부산박물관을 포함한 16개 박물관(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과 특별기획전 등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후 13시부터 17시까지 4차례 선착순 현장접수를 받아 운영되며 부스별로 20~25명 내외로 신청할 수 있다. 부산박물관을 방문한 미취학아동(6세)부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부산박물관은 지하철 2호선 대연역에서 유엔로타리 방향으로 5분 정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주자창이 협소한 관계로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부산광역시박물관협의회는 2009년 6월 부산광역시 내 국·공립, 사립, 대학 박물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 및 제도적 발전을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현재 25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물관협의회 소속 기관들은 각종 학술세미나 및 어울림교육한마당, 체험전시, 부산야행 등 다양한 문화‧교육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의 박물관들을 한자리에 모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개별 박물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뜻깊은 하루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 가능하다.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 051-610-7182)